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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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1조 (목적)
  • 본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회원(이하 별도 정의한 바와 같음)이 한화시스템/ICT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용어의 정의)
  • 1."한화시스템/ICT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hcps.hsnc.co.kr; 이하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이란 인터넷 등 전자거래수단을 이용하여 가상의 공간에서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회사가 구축 · 운영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2."회원"이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 회사가 요구하는 각종 정보제공 절차 등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절차를 거친 후 회사로부터 최종 승인을 획득한 법인의 담당자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 3."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아이템 조합을 말합니다.
  • 4."회원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아이템 조합을 말합니다.
  • 5."구매계약"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서의 견적제출을 통하여 발주업체로 선정된 회원이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으로서 계약 형태에 따라 일반계약, 공사/유지보수으로 구분됩니다.
  • 6.기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 제 3조 (약관의 적용 및 개정)
  • 1.본 약관은 회원이 회원등록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 2.회사는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홈페이지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고합니다. 단, 긴급을 요할 경우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3.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4.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5조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 제4조 (회원등록절차)
  • 1.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인")가 회원등록 신청을 하고 그 등록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한 때에 성립합니다.
  • 2.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아래 사항을 정확하고 사실과 다름이 없이 기입하여야 합니다. 업체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개인사업자인 경우), 거래처형태, 대표전화, 대표 e-Mail, 사업장 주소등
  • 3.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회원등록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이미 등록된 회원의 회사명, 성명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 2) 등록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등록 신청인에게 연체, 부도, 기타 이에 준하는 신용불량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경우
    • 4)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자격상실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
    • 5) 등록 신청인의 회원등록신청 행위 또는 그에 대한 회사의 승낙행위가 관계 법령 기타 사회 공공질서에 반하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6) 본 시스템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등록신청하는 경우
    • 7)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4.회원은 등록시 기입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수정되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회원의 탈퇴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의사를 홈페이지 회원탈퇴 기능을 통해 요청 할 수 있으며, 구매담당자 승인 후 탈퇴 가능합니다. 단, 회원 탈퇴 전에 참여한 견적제출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회원탈퇴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탈퇴의사를 통지한 회원이 발주업체로 선정된 경우에는 당해 선정결과에 따라 체결되는 구매계약의 이행이 완료된 때
    • ② 탈퇴의사를 통지한 회원이 발주업체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당해 업체선정 절차가 종료한 때.
    • 2) 회원이 탈퇴의사 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소정의 탈퇴의사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과 회사간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이용계약은 회원탈퇴와 동시에 해지됩니다.
  • 2.회원자격 상실
    •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견적제출시 담합을 한 경우
    • ②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회원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 ③ 견적제출초청을 받고 연속하여 3회 이상 견적제출하지 않은 경우(단, 견적제출초청을 받고 인터넷 구매시스템을 통해 회사에 견적포기를 통지한 경우는 견적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④ 발주업체 선정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⑤ 허위 가입자임이 밝혀진 경우
    • ⑥ 입찰방해 등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였을 경우
    •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 ⑧ 기타 본 약정을 위반한 경우
    • 2) 회사는 전 호의 사유 발생시 회원에게 e-mail, Fax, 전화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 및 그 사유를 통지하며 이 경우 회원과 회사간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한 회원자격 상실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6조 (회원 ID및 비밀번호 관리책임)
  • 1.회원은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통하여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 접속함으로써 동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은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3.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회원 아이디나 회원 비밀번호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7조 (전자문서의 송·수신)
  • 1.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견적서 등 전자문서의 송·수신과 관련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전자거래기본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동법 제9조 제2항 제1호의 수신자가 지정한 컴퓨터란 회사의 경우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서버를 말합니다.
  • 2.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견적마감시간 등 시간과 관련된 약정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3.본 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서의 전자문서 송·수신 시기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1) 전자거래기본법 제9조 제2항 1호 단서조항은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회사가 지정한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서버 이외의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문서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수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 2) 전자거래기본법 제10조 단서조항은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송신한 회원의 진의와 상관없이 일단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수신 된 것으로 봅니다.
    • 3) 전자거래기본법 제12조는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수신확인통지를 요청할 수 없으며, 임의의 전자문서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습니다.
  • 제8조 (회원의 의무)
  • 1.회원은 본 약관, 관계법령, 기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수시로 통보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2.회원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3.회원은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 하는 행위
    • 3)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메일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4.회원이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을 통하여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본 조 제3항에 정해진 바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회사의 역할과 책임)
  • 1.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이며,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2.회사는 회원등록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회원에 대한 신용판단의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 3.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회원이 입은 손해의 배상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본 약관 제11조의 시스템의 운영 중단 또는 시스템 장애의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10조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 1.회사는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교체, 외부 해킹발생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구매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견적요청의 취소 및 재견적요청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 다운,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견적서 및 주문장을 송·수신 할 수 없는 경우 등을 말합니다.
  • 3.본 조 제2항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회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업체의 장애, 회원의 시스템 다운 등의 사유로 견적서 등이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서버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 견적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 제11조 (견적요청의 종류)
  • 1.견적요청의 종류에는 지명구매와 공개구매 그리고 역경매가 있습니다. 지명구매는 등록된 회원 중에서 회사가 공급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회원을 지정하여 해당 회원에게만 견적요청서를 전자문서 또는 FAX로 발송하는 것이며, 공개구매는 등록된 회원 모두에게 견적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는 공개구매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경매는 견적마감시간까지 1회 이상 견적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구매진행 방법)
  • 1.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에서의 구매절차는 회사가 견적요청서를 해당 회원에게 발송함으로써 개시되며 회사가 발송한 견적요청서를 수신한 회원에 한하여 견적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단, 공개구매의 경우에는 등록된 회원 모두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
  • 2.회사는 견적요청서에 마감일시를 지정하며, 마감일시 전에는 회원이 송신한 견적서를 조회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하여 회사는 적절한 보안/인증 시스템을 운용합니다. 마감일시가 되면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이 자동으로 회원의 견적서를 동시 개봉합니다. 단, 마감일시 전이라도 견적요청서를 수신한 회원이 견적제출을 한 경우에는 구매아이템 필요에 따라 동시 개봉할 수 있습니다.
  • 3.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을 통한 구매에서 발주업체로 선정된 회원은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동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발주업체로 선정된 회원이 회사와의 구매계약 체결을 거부하거나 합리적인 이유없이 계약 체결을 지연하는 경우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지게 됩니다.
  • 4.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 서버에 수신된 견적서 등의 전자문서는 당해 송신자가 회원과 동일인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당해 회원이 송신한 전자문서로 인정됩니다.
  • 5.회사는 회원이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을 통하여 견적제출한 견적서의 내용만을 근거로 발주업체를 선정하므로 견적서의 진위여부 및 견적서 송신자가 회원과 동일인인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회사가 당해 견적서를 신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3조 (구매자료의 보안유지)
  • 1.회사는 회원이 전자문서로 송신한 견적내역을 견적마감시간 전까지 내·외부의 어느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 2.회원은 회사에게 전자문서로 송신한 견적내역을 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 제14조(구매계약)
  • 1.회사는 회원을 발주자로 선정 후 구매형태에 따라 발주 통보서 또는 FIRM ORDER를 당해 발주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2.회사와 발주자로 선정된 회원간 구매계약은 회사가 발송한 발주 통보서 또는 FIRM ORDER에 대하여 발주자로 선정된 회원이 확인한 때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 3.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과 회사의 구매계약서를 출력하여 회원으로 하여금 동 계약서에 기명·날인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 4.회원과 회사간 체결된 구매계약의 이행에 관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각 구매계약서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단, 발주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계약서에서 규정하지 않고 있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당해 구매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본 약관 제5조 제2항의 회원자격상실사유가 발생한 경우
    • 2) 기타 본 약정을 위반한 경우
  • 제15조 (대금결제)
  • 전자거래에 의한 대금결제는 회사 소정의 대금결제방식에 의합니다.
  • 제16조(면책조항)
  •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및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아이템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클라우드 구매 시스템상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7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어떠한 방법에 의하여도 재화나 용역의 판매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8조 (관할)
  •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울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7년 11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